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업 게임개발사 개발PM 윤시루입니다.
오늘 공유 정보는 지금 하고있는 게임으로, 보다 쉽게 P2E  게임으로 돈 버는 방법입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고, 해당 어플 링크는 본문 하단에 있습니다.

#모든 게임으로 P2E

지난 2021년 게임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은 것은 게임도 즐기며 돈을 벌고 각종 실제 재화를 얻을 수 있는 P2E입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NFT 블록체인과 결합해 P2E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로 글로벌 시장에서 동시접속자 수 130만 명을 달성한 위메이드 '미르4'가 주목받으며 NFT와 P2E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P2E 란?

P2E는 Play to Earn의 약자로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번다'는 개념입니다.
사용자가 게임을 하며 획득한 재화나 아이템이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자산으로 활용되는 모델을 말하며.
게임을 즐기는 동시에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부수입 대상으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P2E 게임은 NFT 및 가상자산이 적용된 블록체인 기반이 대부분으로, 플레이어가 NFT화돼있는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게임 아이템이나 재화, 캐릭터 등을 가상자산을 활용해 자유롭게 사고팔면서 수익을 얻게 됩니다.
여기서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 디지털 세상에서 구매자의 소유권을 증명받을 수 있도록 한 디지털 파일을 말합니다.


P2E 게임의 시초로는 가상 고양이 육성 게임인 크립토키티(CryptoKitties)'가 있습니다. 2017크립토키티는 NFT의 표준안인 이더리움 ERC-721 토큰 방식으로 제작된 게임으로, 유저가 NFT 속성의 고양이들을 교배해 자신만의 희귀한 고양이를 만드는 게임입니다. 특히 2017년 말 이 게임의 디지털 고양이가 11만 달러(12,000만 원)에 거래되면서 큰 화제를 모으고, NFT의 미래 시장성을 시사한 바 있습니다.

#P2E 나도 할 수 있을까?


P2E는 아쉽게도 국내에서는 허용되지않아서, 국내 게임으로는 간단하게 P2E로 코인을 버는 방법이 매우 제한적이었습니다. 물론, 아래 내용과 같이 몇가지 과정을 거치면 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1. 글로벌 버전 모바일 게임 설치가능한 어플을 다운. 2. 해당 어플에서 P2E 게임을 찾아서 설치. 3. VPN 우회 어플을 설치하여 해외 IP로 변경.

- 이런 방법을 사용하고도 느린 인터넷 환경과 여러 귀찮음을 감수해야합니다.
귀찮음을 감수하고도 P2E를 제대로 하고 싶으신 분.
미르4 글로벌 모바일 설치 및 위믹스 코인 채굴의 자세한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dayoonsiru.tistory.com/202

미르4 글로벌 모바일 플레이 방법 & 위믹스 코인 채굴

#모바일 게임 추천 #위믹스 코인 #미르4 #미르4 글로벌 #위믹스 채굴 #비트코인 채굴 안녕하세요. 현업 게임개발사 개발PM 윤시루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모바일 게임은 위메이드에서 제작한, MM

dayoonsiru.tistory.com

#보다 쉽게 P2E 하는 방법 !


- 이러한 불편함의 시장성을 노리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게이머의 게임 플레이에 가치를 더해 다양한 보상과 재화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다. 지엔에이컴퍼니(GNA Company)가 선보인 게이머 멤버십 서비스 플레이오. 플레이오는 일종의 리워드 앱으로, 게이머가 본인이 즐기고 싶은 게임이나 즐기고 있는 게임만 즐겨도 그 가치를 인정받아 각종 재화로 교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일종의 편법과 마찬가지인데, 별도의 P2E 게임이 아니어도 플레이오를 통해 P2E 게임처럼 각종 보상과 재화를 얻을 수 있는 방식을 적용하였습니다.

- 플레이오를 설치하고 게임을 즐기면 즐긴 시간에 따라 '젬'이라는 재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을 오래 즐길수록 더 많은 '젬'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 '젬'을 앱 내에서 다른 포인트(코인)로 교환해 문화 상품권이나 기프트 카드, 커피나 아이스크림 쿠폰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즉, 하고있는 게임을 '플레이오'만 설치해서 그대로 즐기면 추가적인 부수입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Play to Earn (P2E) 의 용어 그대로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번다'는 개념을 'NFT 가상화폐'를 제하고, 간단하게 '젬'이라는 것을 이용하여, 현금이 아닌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우회적인 방법을 사용한 것입니다.
- 예전 다른 부수입 방법들 중 만보기 어플(걸어서 돈버는 어플), 잠금화면 어플 등에서 포인트를 쌓아 상품을 교환하는 방법과 동일한 개념입니다.
장점들을 접목하여 국내에 맞는 P2E 방식을 만든 '플레이오' 다운르도는 아래 링크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na.playio

플레이오 - 게임할 때마다 쌓이는 혜택 멤버십 - Google Play 앱

플레이오 멤버십과 함께 인기 게임을 즐겨보세요. 문화 상품권, 기프트카드, 멤버 특전 쿠폰 등 다양한 리워드 혜택이 가득!

play.google.com

이상 보다 쉽게 P2E - 코인을 버는 방법 - P2E 코인 채굴 게임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P2E #코인 #NFT #코인 채굴 #P2E 하는 방법 #부수입 #재태크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